RC는 지속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화학산업이 실천하고 있는 환경․안전․보건 활동을 위한 가장 포괄적이고 지속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RC는 자발적인 활동입니다

RC는 화학산업의 이미지 제고 및 일반 대중으로부터의 신뢰회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화학산업에서 사용․제조되는 유해․위험물질의 완벽한 관리를 통해 환경오염, 안전사고 등을 철저히 예방하고, 지역주민과 근로자의 건강과 안전을 확보함과 동시에 주변 환경을 쾌적하게 조성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기 위한 자발적 관리활동입니다.

RC는 국제적인 활동입니다

화학제품의 개발에서부터 제조․판매․유통․사용․폐기에 이르기까지 전과정에 걸쳐 환경과 안전, 인간의 건강을 보호하도록 배려하고, 경영방침에 이를 공약하고 실행함으로써 환경․안전․보건 개선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화학산업의 국제적인 활동을 뜻합니다.

RC개념

화학산업은 모든 산업의 기초소재를 제공하는 산업발전의 핵심 산업으로서 그 역할과 중요성이 큰 산업이며, 우리 일상에서도 화학제품이 들어가지 않은 물건을 찾아보기가 어렵고 현대 생활을 유지하기 위해서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산업입니다.

그러나 그동안 화학물질의 유해성이나 사고 등 부정적인 내용만 부각되어 인식이 낮게 평가되어 왔습니다. 이에 화학산업 스스로가 산업의 신뢰를 회복하고, 이미지를 제고하고자 환경․안전에 대한 최선의 노력을 통하여 이를 달성하도록 추진하는 것이 RC입니다.